안녕하세요. 꾸옹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꼐 문명5 치트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치트키를 보고 썼는데. 왜 안되지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일단 치트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를 사용하실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일단 다이렉트X 11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다른 버전은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내컴퓨터에 어떤 버전의 다이렉트X가 깔려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이렉트 진단도구에 들어가셔서 시스템 정보를 보시면 다이렉트X 버전이라는 말이 있거든요. 거기에 영어로 다이렉트X 11이라고 적혀 있으면 일단은 된다는 겁니다.



확인하는 경로 ( 시작 - 실행 - dxdiag 입력후 실행 ) 이렇게 하시면 나오니까. 하시면 되고요. 만약에 11버전이 깔려 있는 상태라면 밑에 있는 치트키를 입력해서 즐겨주시면 됩니다. 단! 사용하는 조건(?)들이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일단 자신이 치트키를 입력하고 사용한 뒤에는 다시 해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단, 자신의 턴에 치트키 사용후 턴을 끝낸 후에는 치트키를 풀어야합니다. 아니면 컴퓨터한테도 적용이 되서 그냥 쌤쌤이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직접 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ㄷㄷ


그럼 치트키 설명드리겠습니다.

Ctrl + 1 : 돈 황금 무한

Ctrl + 2 : 자신의 연구 완료

Ctrl + 3 : 문화 점수 무한

Ctrl + 4 : 황금기 무한

Ctrl + 5 : 철, 말, 석유, 우라늄, 전략자원 무한

Ctrl + 6 : 5000의 건설 포인트

Ctrl + 7 : 5000의 생산 포인트

Ctrl + 8 : 4000이 유닛 포인트


Alt + 1 : 건물들이 즉시 건설

Alt + 2 : 건물 생산 포인트 증가

Alt + 3 : 유닛이 바로 생산

Alt + 4 : 유닛 생산 포인트 증가

Alt + 5 : 도시 식량 증가

Alt + 6 : 선택 유닛 풀 레벨업

Alt + 7 : 유닛 공격, 이동 무한

Alt + 8 : 유닛 체력 회복


이렇게 치트키가 마련되어 있고요. 이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데로 마음껏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간디의 유혈사태를 막아주세요. 왜 문명에서 간디가 저런 말을 하는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ㅋㅋ 아무튼 재밌게 문명 즐겨주시고요. 다음에도 재밌는 정보 많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시무시한 우리의 간디 형님 대박이올시다! 후덜덜합니다잉! 그럼 저는 추석이니 친구들 만나서 pc방에서 문명이 아니라 롤이나 하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고고! ^^



Posted by 꾸옹
,